안성시 최초 민관공동개발사업..(주)안성테크노밸리 개소식 개최

김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19/08/23 [06:50]

안성시 최초 민관공동개발사업..(주)안성테크노밸리 개소식 개최

김종열 기자 | 입력 : 2019/08/23 [06:50]

안성시가 20일 안성시와 한화그룹이 안성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출자하여 설립한 ()안성테크노밸리 설립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우석제 안성시장을 비롯해 최광호 한화도시개발 대표이사,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시의원 및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경과 보고, 기념사및 축사, 현판 제막식 등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많은 우수 기업과 풍부한 일자리로 안성을대표하는 산업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성공을 기원했다.

 

최광호 한화도시개발 대표이사는 안성시가 수도권 남부지역의 신성장 동력으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아양택지지구내 엘림프라자 빌딩에 위치한 안성테크노밸리는 홍보관과 사무공간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한화 직원 상주로 시와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사업 추진 및 민원 등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성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향후 안성시 민관 공동사업의 모범적인 모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안성시 최초로 민관공동개발방식으로추진되며, 총 사업비 약 2,200억 원이 투자되어 약 17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 및 4천명 이상의 고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12월 사업승인 및 2022년 사업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