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과원, ‘제약‧바이오산업 기술고도화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이서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08:28]

경기도-경과원, ‘제약‧바이오산업 기술고도화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이서현 기자 | 입력 : 2019/05/23 [08:28]

 

▲ 경기바이오센터_전경     © 경기도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2019년 제약‧바이오산업 기술고도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바이오기업 4개사를 31일까지 모집한다.

 

‘제약‧바이오산업 기술고도화 지원사업’은 도내 제약‧바이오산업 육성과 중소기업의 기술 향상을 위한 사업이다. 대학의 기초기술을 바탕으로 경과원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첨단장비와 전문 인력을 활용해 기업의 기술애로를 해결하고 기술력을 강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신약개발 또는 바이오 제품개발을 위해 연구개발을 진행 중인 도내 바이오 기업으로 본사, 연구소 또는 제조시설 중 1개 이상이 경기도 에 있어야 한다.지원 분야는 유효물질 발굴부터 제품화까지 제약‧바이오 모든 분야다.

 

선정된 기업은 올해 말까지 기업이 수행하는 연구 과제에 대해 대학과 관련 연구소가 함께 연구를 하게 되며, 과제당 1억 원의 연구비도 지원받는다.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바이오센터를 기반으로 대학과 기업 현장간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조성해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바이오헬스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과학기술과 연구지원팀(031-8008-4633)이나 경과원 바이오센터 소재개발팀(031-888-689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바이오센터는 지난 2년 간 총 16억 원의 예산을 투자해 ㈜온코빅스 등 26개 기업을 대상으로 의약품 후보물질 및 완제품 개발 등을 지원해 기술이전 3건 및 고용창출 22명, 투자유치 50억 원, 경영혁신형/벤처기업 지정 2건의 성과를 얻었다. 특히 ㈜온코빅스는 폐암치료제 내성 극복 신규물질을 개발해 특허획득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폐암치료제 개발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