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보라 후보, 안성시장에 당선

당선 소감 “안성 변화, 혁신 향한 시민의 승리”

김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20/04/16 [02:45]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후보, 안성시장에 당선

당선 소감 “안성 변화, 혁신 향한 시민의 승리”

김종열 기자 | 입력 : 2020/04/16 [02:45]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후보가 안성시장 재선거에서 승리했다. 대표적인 보수의 고장 경기도 안성에서 여성시장이 당선되는 이변이 일어났다. 혁신 김보라가 보란듯이 당선된것이다ㅣ

 

  ▲ 김보라 안성시장 당선자가 당선확정후 사무실에서 기쁨과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있다.

 

안성시장 재선거 개표결과 김보라 후보는 46.31%의 득표율로 43,12%를 얻은 이영찬후보를 누르고 당선되는 영광을 안았다. 미래통합당의 이영찬 후보가 개표 초반부터 앞서가는 분위기였으나 개표가 92.55% 진행되면서 김보라 후보가 이영찬 후보에 막판으로 극적으로 역전, 승리했다.

이로써, 4.15 총선은 더불어민주당 압승이라는 결과에 국회의원 당선된 이규민 당선자와 함께 앞으로 안성시를 책임지게 된다. 당서되자 마자 잠시 쉴 틈도 없이 오늘 16일 안성시장에 출근하여 취임과 함께 오전 11시에 안성시청 브리핑룸(기자실)에서 안성 지역 언론인들을 초청해 당선 인사말을 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 재선거 당선자는 당선이 확정된 직후 보도자료를 통해 안성의 변화와 혁신을 향한 위대한 안성시민의 승리다.”면서 안성시민에게 공을 돌렸다.

 

김보라 안성시장 당선자는 예비후보 등록 이후 지난 5개월간의 대장정은 안성시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 낸 감동적인 시간이었다.” 면서 이번 선거는 안성이 침체된 과거에 주저 앉을 것인가, 새로운 미래로 달려갈 것인가가 결정나는 중요한 선거였다. 위대한 안성시민은 새로운 미래를 선택했다. 이제 안성은 아무도 보지 못한 눈부시게 밝은 미래로 달려갈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김보라 당선자는 시민들은 당을 떠나, 이념을 떠나, 안성발전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선택했다.” 면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에 머물지 않고 다른 후보를 지지한 시민까지 포함해 19만 안성시민 모두의 시장이 되어 새로운 안성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시민통합 의지를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김 당선자는 재선거 특성상 바로 업무를 개시해야 한다. 가장 우선적인 일은 코로나 19로 위태로운 지역경제를 붙잡고, 시민의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지키는 것이다. 최대한 빠른 시일안에 추경안이 시행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