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병원,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세계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김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19/09/18 [00:44]

안성병원,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세계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김종열 기자 | 입력 : 2019/09/18 [00:44]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임승관원장)은 지난 910(),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임명호센터장)와 생명사랑 캠페인과 정신건강 강좌를 개최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안성병원 내원 환자 및 직원,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생명존중 캠페인(정신건강 선별검사, 스트레스 측정, 생명나눔 희망의 메시지 전달, 생명존중 서약서 및 사진촬영, 생명사랑 배지만들기, 자살예방퀴즈등)정신건강강좌(일상생활 스트레스 및 우울관리-정신과 전문의 유성훈 원장)로 다채롭게 진행되어 만족감을 높였다.

 

  © 안성프리즘


시민 최모씨는 병원안에서 생명존중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인상적이였고, 정신건강을 위한 최고의 비법이 약물에 있지 않고, 건강한 수면에 있다는 것을 오늘 강좌를 통해 알 게 되어 유익했다며 소감을 전해왔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관계자는 자살예방의 날 행사를 안성병원에서는 처음으로 개최 했는데, 환자 및 시민분들의 참여도 높았고, 생명존중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였다, 향후에도 안성시 보건소와 협력을 강화하고 관련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을 위해 안성병원등 지역병원과 협력하여 자살시도자 응급개입 및 사후관리, 생명사랑 지킴이 교육, 생명존중문화 홍보 행사 등 생애주기별 정신건강증진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문의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031-678-5363, 안성병원 공공사업과 031-8046-5194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