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월 정기회의 개최..복지공동체 활성화 논의

김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19/08/23 [07:06]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월 정기회의 개최..복지공동체 활성화 논의

김종열 기자 | 입력 : 2019/08/23 [07:06]

안성시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8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나눔 및 발굴사업활성화 방안을 강구했다.

 

안성3동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나눔 및 발굴사업은 다함께 잘사는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하여 저소득층 가구를 발굴하고 복지수요를 확인하여 공공자원 뿐만 아니라 민간자원 등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를 선정하고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해 주는 명절꾸리미 나눔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문주 민간위원장은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내실 있게 운영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철 안성3동장은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저소득 주민을 적극 발굴하고 돕는데 늘 앞장서는 민·관협력 체계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어 안성3동 주민의 복지체감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 기대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주거환경 개선사업, 장수사진 촬영사업, 식사쿠폰·목욕쿠폰 나눔사업, 안성여고 동아리와 함께 말벗어울림 지원사업, 보양죽 나눔사업, 위기가구 발굴사업, 현대자동차와 함께 저소득층 학생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