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태 중앙대학교총동문회 회장 중앙대학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학과 출신을 떠나 모교 고시준비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터

김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7:44]

김중태 중앙대학교총동문회 회장 중앙대학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학과 출신을 떠나 모교 고시준비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터

김종열 기자 | 입력 : 2020/05/28 [17:44]

김중태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 총동문회 회장(덕명디엔씨() 대표이사)2020528일 중앙대학교 총장실에서 중앙대학교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덕명김중태 장학기금으로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 안성프리즘


김중태 회장은 전달식에서 중앙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함께 힘쓰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총동문회의 우선 과제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지난 78일 중앙대학교 총동문회에서 생활이 어려운 후배들을 위한 기금을 기탁해 주길 원한 윤영관 서울빌딩 대표의 유지를 받아 미망인 원인혜 여사의 장학기금 1억원 기탁과 함께 김중태 덕명디앤씨() 대표이사가 장학금 15천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중앙대학교 행정학과 졸업생인 15대 총동문회장은 과거부터 수시로 중앙대학교 각종 발전기금 기탁에 적극 참여해왔으며 행정학과 후신격인 공공인재학부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수십여 명에 지금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중태회장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약 58000만원의 발전기금을 모교에 기부했다. 대학은 해당 기부금을 법학관, 중앙도서관, 100주년기념관 건립기금, ‘덕명 김중태 장학기금등으로 사용했다.

 

특히, 국가고시 합격률을 높이는 것도 대외적인 대학평가와 평판에 도움이 된다고 확신하고 학과 출신을 떠나 모교 고시준비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이번 전달된 발전기금도 덕명 김중태 장학기금으로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